본문 바로가기
해외 축구

케인의 부상

by 공은둥글걸 2024. 12. 1.

케인의 부상

바이에른 뮌헨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분데스리가 클라시커 경기에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팀의 핵심 공격수 해리 케인이 경기 시작 33분 만에 부상으로 필드를 떠났기 때문이다. 케인의 부상은 다가오는 DFB-포칼 경기에서 그의 출전 여부를 불투명하게 만들고 있다. 케인은 도르트문트의 제이미 기튼스가 멋진 골을 넣고 팀을 앞서게 한 직후 갑작스럽게 발목을 잡고 메디컬 팀의 주의를 요청했다. 결국, 뮌헨의 감독 빈센트 콤파니는 그를 교체하기로 결정했고, 베테랑 토마스 뮐러가 대신 투입됐다. 케인의 이탈은 특히 그의 오른쪽 햄스트링이나 발목 부상일 가능성이 높아 더욱 우려를 낳고 있다.

바이에른의 타격

바이에른에게 케인의 결장은 치명적인 손실이 될 수 있다. 그는 2023년 바이에른에 합류한 이후 19경기에서 20골을 기록하며 유럽 상위 5대 리그에서 가장 생산적인 선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시즌 네 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공격력을 이끌었다. 그의 부재는 바이에른의 국내외 목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이에른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었으며, 도르트문트와의 경기를 앞두고 6점 차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었다.

부상 이력

케인은 바이에른에서 비교적 부상 없이 뛰고 있었지만, 토트넘 홋스퍼 시절 발목 부상 이력은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부상은 특히 그가 31세라는 나이와 독일에서의 경기 출전 부담을 감안할 때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케인의 이번 부상은 과거의 부상 악몽을 다시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케인은 그동안 부상을 극복해온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팬들은 그의 부상이 경미하기를 바라고 있다.

'해외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첼시 에버턴 경기 보는 곳  (0) 2025.12.12
리버풀 브라이튼  (0) 2025.12.12
살라 PSG 이적 가능성은?  (0) 2024.12.03
데브라이너 은퇴하나?  (1) 2024.11.30